2019년 4월 2일 화요일

만3세관찰일지(3~6월 2018년통합지표 16명)

만3세관찰일지(3~6월 2018년통합지표 16명)
만3세 3~6월 관찰일지+발달평가(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만3세유아반관찰일지
-통합지표, 7월달 재인증 하며 작성.
-중복자료 전혀 없음.
-남10,여6
- 소중하게 사용 부탁드려요
기본생활
3월 6일
등원 하여 사물함에 옷을 구겨 넣어 교사가 옷을 바르게 개어 넣을 수 있도록 이야기 하자 “ 네” 하더니 옷을 다시 갠다. 잘 안되는지 다시 사물함에 구겨 넣어 매트로 달려가 블록을 꺼낸다 손씻기를 하며 줄을 서자고 하니 뛰어와 화장실을 들어간다.
6월 4일
교실에 들어오며 교사에게 “ 저 왔어요 선생님 ” 하고 말한다. 교사가 “ 민준아 왔어? 안녕하세요~” 하니 고개를 숙이며 인사한다. 가방을 열어 확인하며 “선생님 약은 없어요” 말하고는 사물함에 가방을 넣고 모자를 벗어 바구니에 바르게 넣어 정리한다. 손 씻기를 하며 걸어오며 “저 걸어 왔어요” 라고 말한다.
신체운동건강
4월 2일
교사가 비눗방울을 불자 “ 나도 해볼래요” 라고 말하며 양 발로 점프하여 비눗방울을 잡는다. 멀리 날아간 비눗방울을 보고는 “도은아 여기! 여기도 있어!” 라고 말한 후 이번엔 한 손으로 비눗방울을 터뜨린다. 교사를 보며 “ 선생님 더 많~이 불어주세요” 라고 말한다.
5월 2일
교사에게 “오늘은 무슨 죽이에요” 라고 묻고 교사가 호박죽임을 알려주자 “나는 이거 못 먹는데, 맛 없는데”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한번만 먹어볼 것을 권유하자 “ 이거 안좋아하는데” 라고 말하며 혀로 살짝 맛을 본다.
의사소통
3월 12일
언어영역에서 이름 카드를 가지고 교사에게 다가와 “ 제껀 어디있어요?” 하고 묻는다. 교사가 이름을 찾아서 건네자 자리에 앉아 보드마카로 글자를 따라 쓴다. 글자를 손으로 살짝 지우며 “ 선생님 손으로도 지워져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5월 28일
우리 집의 다양한 공간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하며 제일 좋아하는 공간에 대해 질문하자 민준이가 “ 거실이요” 라고 대답한다 “ 교사가 ” 민준이는 어째서 거실이 제일 좋아?” 라고 물으니 “ 엄마 아빠랑 다 같이 있으니까요” 라고 대답한다.
사회관계
3월 27일
십자블록으로 도은이와 기차를 만들어 놀이한다. 주원이가 다가와 “ 나도 하고 싶어” 라고 하자 “안돼 도은이랑만 이 기차를 탈 수 있어 ! 그치 도은아?” 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다가가 함께 놀이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하자 민준이가 “ 여기 기차에는 두 명밖에 못타는데요?” 라고 한다.
6월 21일
큰 십자블록으로 성준이와 기차를 만든다. 민준이가 “ 자 갑니다~ 칙칙폭폭 얼른 타세요~” 라고 외친다. 다른 친구들이 듣고 모이자 “ 너무 많은데.. 기차가 부서질지도 모르는데”하며 웃는다. 교사에게 오더니 “선생님 블록이 너무 부족한데 어떻게 해요? 친구들이 같이 하고 싶대요” 라고 한다.
예술경험
4월 13일
음률영역에서 달팽이 노래를 불러보며 교사가 점점작게와 점점 크게는 율동으로 어떻게 표현해 볼까? 라고 하자 지언이가 “ 팔을 이렇게 크게 벌려서 크게 하고 작게는 점점 작게 줄이면 되잖아요” 라고 하자 민준이가 “크게는 목소리 엄청 크게 해서 부르고 작게는 점점 목소리 작아지게 부르면 되지요” 라고 하며 “우리 같이 해볼까?” 라고 한다.
자연탐구
4월 20일
자동차 모형을 가지고 책상에 앉아 하나씩 나열하여 본다. 작은 것 부터 순서대로 놓아 보며 하나, 둘, 셋 세어 본다. 친구가 다가가 “ 뭐하는 거야?”라고 묻자 “제일 작은것 부터 순서대로 놓는 게임 하는거야!” 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